top of page

국제 EoC 위원회의 새 위원



이탈리아의 젊은 청년 기업가 그레고리오 펠레그리노(Gregorio Pellegrino)가 EoC 국제 위원회의 존 먼델(John Mundell)을 대신하게 되었다


안토넬라 페루치(Antonella Ferrucci) 글


국제 EoC 사무국의 전체 위원회의 이름으로 EoC 커뮤니티에 이 소식을 알리는 메일이 전송되었다.


«마가렛 카람(Magaret Karram)(현 포콜라레(Focolare)운동 회장)은 EoC 이탈리아에서 수년간 일해온 이탈리아의 청년 기업가 그레고리오 펠레그리노를 새 위원으로 승인했으며 우리는 그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레고리오 펠레그리노는 토리노(Torino)출신이며 가족 경영 에파타(Effatà) 출판사를 운영하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비디오, 음악, 디자인, 사진에 이르기까지 모든 미디어에 열정적이었던 IT 엔지니어인 그는 디지털 퍼블리싱과 뉴 미디어를 다루는 작업에 이 열정들을 조화롭게 접목시키려 노력해 왔으며 특히 맹인 또는 시각 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그는 수년간 이탈리아 EoC 및 AIPEC 협회에 참여했다.


그레고리오는 EoC 국제 위원회에서 최근 교황청의 온전한 인간 발전 촉진을 위한 부서에서 운영하는 찬미받으소서 액션 플랫폼("Laudato Si Action Platform")의 책임자로 임명된 Mundell & Associates의 미국 기업가 존 먼델(John Mundell)을 대신하게 되었다.


“지구와 그 안의 모든 것들을 돌보아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지구에 대해 연구하고 정화하며 보호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전문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다.”라고 먼델의 웹사이트는 말한다. 환경 엔지니어로 일하면서 존은 오래 전부터 국제 단체 등 여러 분야에서 지구의 환경 보전에 힘써 왔다. 기업가로서 인디애나폴리스 지역과 취약 계층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교도소, 지역 주민,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기 위한 수많은 활동들을 해왔다. 그의 이러한 노력들이 인정받게 되어 교황청의 부서에서 교회 전체에 봉사하는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된 것이다.


2008년부터 국제 위원회의 위원이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2004년부터 자신의 회사에서 인턴십을 통해 전 세계에서 온 청년 십여 명의 EoC 교육을 진행하여 EoC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현재 EoC에서 다양한 임무를 맡고 있는 청년세대들은 지난 18년간 인디애나폴리스의 먼델 기업에서 존과 함께 강렬하고 유익한 인턴십 기간을 보낸 이들이라고 할 수 있다. 존이 지닌 진정한 재능은 EoC 정신을 매우 구체적으로 실천에 옮긴 삶의 경험을 나누는 것이라는 것도 강조되어야 하며, EoC 홈페이지에서 많은 사례들을 볼 수 있다.


현재 EoC 국제 위원회는 아눅 그레뱅(Anouk Grevin) 와 이사이아스 헤르난도(Isaias Hernando) 공동 대표와 마리아 헬레나 팔러(Maria Helena Faller), 코엔 반로이젤(Koen Vanreusel), 헤르만 호르헤(German Jorge), 그레고리오 펠레그리노(Gregorio Pellegrino), 마야 칼포바(Maja Calfova), 임선(Sole Lim) 및 글로리아 이뭄파예(Gloria Imumpaye)로 구성되어 있다.


Commen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