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젊은 기업가의 용기
제과점을 운영하는 것은 매우 힘든 노동이며 많은 에너지와 창의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매일 구워 나오는 빵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거룩한 것 중 하나이다.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지방의 José C Paz시에 사는 24세의 청년 Joaquín Hauría(Joaco) 호아킨과 “화상커피”를 마셨다. 호아킨은 경영학을 전공하고 UNPAZ National University 국립대학에서 일하면서, 어머니와 함께 제과점을 연 기업가이기도 하다. 가게에 오는 손님들을 위해 요리하고 커피숍과 호텔에도제품을 공급한다. "Pasté 파스테"는 EoC 기업이다.
우리의 만남은 "화상" 이었지만 이제 막 문을 연 파스테 가게에 들어서서 그 냄새를 맡고, 맛을 보고, 음악을 듣는 듯했으며, 더 큰 꿈(그리고 소명)을 발견하는 것 같았다. 새로운 여정의 시작은 좋은 소식이며 희망을 가져온다.
호아킨, 파스테가 어떻게 태어나게 되었는지 말해줄 수있나요?
첫 아이디어는 약 4년 전에 어머니로부터 나왔습니다: 어머니께서 José C. Paz시의 Mariapolis Center 마리아폴리 센터에서 일하고 계실 때 방문객들을위한 간식으로 제과를 준비해 달라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스펀지 케이크와 푸딩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어머니는 원래 과자 만들기와 빵 굽기를 좋아하셨기 때문에 이 일이 기회가 되었습니다. 첫해에 어머니는 제가 Mariapolis Lia 소도시 리아(O 'Higgins오히긴스)에서 체험을 하는 동안 혼자 일하셨고, 제가 집으로 돌아오면 의학 공부를 시작할 것이라고 확신하셨습니다. 하지만 체험 기간동안 일하면서 저는 비즈니스 세계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고 돌아와서 일자리를 찾고 있을 때 어머니는 제가 밀가루를 만지자마자 제과제빵 예술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이라고 하시면서 함께 일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일을 시작했고 마음에 들었지만 점점 더 고객과의 관계와 판매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파스테가 성장할 수 있도록 공부하며 다른 경로들도 찾았습니다.
그리고 팬데믹이 시작되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우리가 제품을 판매하던 협력업체인 4개의 커피숍과 2개의 호텔이 폐쇄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Instagram 인스타그램, whatsapp 와츠앱 그룹과 연락망을 통해배달 판매를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이 가게에 올수 없는 것을 고려해서 우리는 배달작업을 시작했고 모든 프로토콜에 맞추었습니다.
파스테 가게는 어떻게 태어나게 되었는지도 알려주세요...
팬데믹 기간동안 마리아폴리 센터가 문을 닫아서 어머니는 소득(수입)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어머니와 제가 저금해둔 자금으로 가게를 열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보다 적은 금액이었지만 적어도 가게를 오픈하기에는 충분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이후에 세부적인 것을개선하고 덧붙이고하겠지만 일단은 먼저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팬데믹이 시작된 지 약 1년후, 우리는 많은 어려움을 딛고 가게를 열었습니다.
집이 가게가 된 건가요?
예, 그렇습니다. 세를 얻을 자금이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집의 일부분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집의 절반인 거실, 부엌과 침실 한 개를 가게로 사용했고, 지금은 주방, 테라스와 작은 정원을 쓰고 있는데 점점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고객과는 어땠습니까?
고객들과의 관계는 우리를 놀라게 했습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었기 때문입니다. 가게는 단순하지만 매우 깨끗하고 잘 정돈돼 있으며 손님 접대를 잘하고자 합니다. 사람들의 신경이 곤두서지 않도록 조용한 음악을 깔아서 "하루의 데시벨을 낮추도록" 합니다. 소량의 빵만 살 수 있는 사람부터 디저트 몇 개를사러 와서 가격조차 묻지 않는 사람까지 고객층이 다양해서 많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고객들마다 다양한 처지에 있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며, 마음을 열어, 더 필요한 사람에게 는빵을 한 개라도 더 드리게 됩니다.
파스테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무엇입니까?
의심할 여지없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지만, 이를 이루기 위해 우리는 이 지역에서 제과제빵 생산 공급업체로 더 많이 알려져야 합니다. 우리는 투명한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의 본질을 잃지 않고, 제품으로 속이지 않으며, 신선한 제품만을 판매하고, 카탈로그에 튀긴 제품이 없으며, 사람으로서의 우리 자신과 우리 제품을 특징 짓는 고유성을 잃지 않기를 원합니다.
호아킨, 이 모험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우리가 날마다 배우고 있는 것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 성장하고자 하는 힘과 열망이며, 가장 큰 것은 가족, 친구, EoC 그리고 하느님의 조력에서 지지를 체험하는 것입니다. 우리 힘만으로는 할 수 없었던 일들이 많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알지 못하고 위험을 감수하며 결정을 내리는 불확실성 속에서 여러 번 하느님의 섭리는 우리를 놀라게 했습니다. 우리는 항상 조금씩 더 큰 꿈을 꾸지만, 실행하고 실패하는 방법을 즐기며 감사하고있습니다.
실패를 어떻게 살고 있습니까?
저는 날마다 실패의 경험을하고 있습니다. 매일 조금씩 나아지길 원하지만 성공하는 날도 있고 실패하는 날도 있기 때문에 실패는 끊임없이 "모퉁이 뒤에”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오늘 잘못했다면, 내일은 더 나아지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이것이 지금 파스테가 한 팀으로써, 가족으로써, 함께 꿈꾸며 매일 끊임없이 배우고 있는 것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함께 한다는 것입니다.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