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PEC, 타인을 "위한" 경제
EoC를 위한 이탈리아 기업가 협회(AIPEC)는 EoC 프로젝트의 가치에 따라 경제 활동을 이끌어가는 사람들의 조직이다. 현재 회장인 (Livio Bertola)리비오 베르톨라의 말을 들어본다.
웹 편집부 작성
2016년 5월 20일 focolare.org에 게시됨
"EoC를 위한 이탈리아 기업가 협회(AIPEC)를 설립하고자 하는 원의는 이탈리아 경제가 가장 심각한 경제 위기를 겪고 있던 2012년 초에 생겼습니다. EoC에 속한 기업가들은 바로 이 어려운 상황에서 무언가를 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첫 번째 단계로 (EoC에 속한) 이 사업들간에 협업을 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 검토했습니다.
그 해 가을에 회칙뿐 아니라 윤리 강령에 대한 법인 설립 증서가 승인되었습니다. 이 협회는 처음부터 EoC를 전파하는 수단임을 보여줍니다."
현재 회장인 리비오 베르톨라(Livio Bertola)는 협회의 목표와 간략한 역사에 관해 말한다. "협회의 중심 가치들은 "주는 문화"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회원들은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돕는 방법을 찾는 것을 추구합니다."
AIPEC의 목표는 무엇이며 누구를 대상으로 합니까?
"우리는 보통 기업가, 프리랜서, 협동 조합과 함께 하며, 직원, 학생, 주부, 연금생활자, 실직자들 등 사람을 중심에 두는 경제를 마음에 품고 있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합니다. AIPEC의 목표는 EoC의 가치를 알리는 것이며, 우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
다. 한편으로는 이탈리아 전역에서 자신의 일이 더 나아지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만나기도 하고, 특별히 젊은 세대를 위한 시민 경제 학교를 조직하기도 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협회의 기업가들의 활동을 지원하면서 그들 사이에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수 있게 합니다.
EoC(모두를 위한 경제)의 가치는 서로 모순되는 두 단어로 표현되어 있는데요...
"그렇습니다. EoC에 참여하는 기업가들은 혁신적인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for"라는 전치사를 넣은 이유는 다음 두 가지입니다. 첫째, 우리는 완전한 친교를 향해 나아가고 있지만, 그 목표에 도달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 (첫 번째 이유보다 덜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EoC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태어났기 때문에 (협회에 속한) 기업들은 자유롭게 이윤을 가난한 사람들과 나눕니다. 이것이 우리 기업인들이 아이디어를 나누고, (종업원, 고객, 공급 거래처, 주주와 경쟁업체까지도 포함한) 다른 이들에게 관심을 주고, 어려움과 재능들을 나누는 것에 있어서 공동으로 일할 필요를 느끼는 이유입니다. 최근 몇 년간 경제와 사
회적 위기의 결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기업가와 노동자들에게 특히 주의를 기울입니다."
누가 협회에 가입할 수 있습니까?
"우리 네트워크는 일반회원으로 분류되는 기업가와 전문가들로도 구성되며, EoC의 가치를 지지하는 모든 사람들을 지지자-파트너로 생각합니다. 협회의 삶, 활동 및 전파의 기회, 지식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AIPEC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지지자가 되셔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참여하실 수도 있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어떤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까?
«우리는 야심 찬 목표를 세웠습니다. 3년 동안 파트너를 현재의 200명에서 6,000명으로 늘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탈리아와 전세계에서 "주는 문화"를 전파하도록 시간과 노력을 주고자 하고 EoC를 이미 알고 있는 분들의 개인적인 협력과 기여가 기초가 됩니다."
---
원본보기
http://edc-online.org/it/best-practices/11906-aipec-per-un-economia-per.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