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빈곤 관측소 레오 안드링가"(OPLA)

  • EoC Korea
  • 2019년 10월 13일
  • 1분 분량


EoC는 가난한 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섬세하게 나누어 주는 영감을 지녔던 EoC 초창기의 사람들 중 한 명인 레오 안드링가(Leo Andringa)에 대한 추억을 생생히 유지하기 위해, 새로 설립된 빈곤 관측소에 그의 이름을 붙이기로 결정했다. "빈곤 관측소 레오 안드링가"(OPLA)는 이탈리아 피렌체 인근 소도시 로피아노에 위치한 리오넬로 본판티 산업단지(Polo Lionello Bonfanti)에 그 본부를 둔다.


"빈곤 관측소 레오 안드링가(OPLA)"의 목적은 빈곤에 앞서 '친교와 나눔(communion)'의 가치와 상호성의 가치에 바탕을 둔 접근 방식을 발전시키면서, 열정적인 노력을 기울인 (EoC 안팎의) 모범 사례들을 수집하는 데 있다.


본부 주소: Polo Lionello Bonfanti - Loc Burchio snc, 50064 Figline e Incisa Valdarno(FI), Italy


e-mail: opla @edic-online.org

웹사이트(이태리어): http://osservatoriopoverta.weebly.com/

영문 보기

----

댓글


Recommended Posts

모두를 위한 경제 EoC

모두를 위한 경제, EoC는 정상적인 한 기업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이윤을 창출한 후, 이 이윤을 회사를 위해 재투자할 뿐만 아니라, 구체적으로 빈곤 지역의 가난한 이들을 돕는 데 사용합니다. 또한 경제적인 나눔과 친교의 공동체가 태어나도록 하고, ‘주는 문화(The culture of giving)’, ‘사랑의 문화’가 확산되도록 하는 교육 사업에 이윤의 일부를 내어줍니다. 독지가들의 자선사업과는 달리, EoC 기업에서는 가난한 이들이 단지 수혜자가 아니라, 동등한 주역으로 자신의 존엄성을 지니고 나눔과 친교의 공동체에 능동적으로 참여합니다.

국제 네트워크

Copyright © EoCKorea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